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4년 올해 꼭 가야하는 동남아 휴양지 TOP3

by 디노트래블 2024. 4. 22.

2024년 올해 꼭 가야하는 동남아 휴양지 TOP3

안녕하세요 디노트래블입니다.

2024년 가장 떠오르는 동남아 휴양지 TOP3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서 하늘길이 열리고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하늘길이 열여서 가는게 아니라 국내 여행 대신 가성비가 좋은 동남아로 많이 여해을 가시는거 같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골프하면 태국보다는 베트남이나 필리핀을 많이 갔는데 지금 물가가 차이가 없어서 필리핀 보다는 태국으로 골프만 하는게 아니라면 베트남 다낭으로 많이들 가시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이가면 '경기도 다낭시'라는 말까지 있을까요?

많은 방송매체에 나오면서 베트남에 다낭,태국에 치앙마이,라오스 비엔티안등 코로나 전보다 다양한 도시로 여행을 하시고 있는데 지금 떠오르는 동남아 휴양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 많이 가지 않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만 가는 곳입니다. 

그럼 어디가 떠오르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필리핀 보홀

10년전에 신혼여행으로 세부를 많이 가고 세부가 유명해 지면서 다양한 해양스포츠, 아니 스킨스쿠버를 하기 위해서 많이 방문했던 곳입니다. 코로나전에는 보홀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지역으로 부족한 컨텐츠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1~2일만 있으면 할게 없다고 한번만 가면 안가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코로나부터 점차적으로 개발을 하고 있었서 도시에 느낌인 세부다 보홀로 많이들 가고 있습니다. 

현재 24년에는 미니 보라카이라고 불리우면서 그만큼 리조트와 깨끗한 바다를 보러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직항이 운항하면서 더 편하게 보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로는 마치 언덕 모습이 마치 키세스 초콜릿 같다고 하여 초콜릿 힐, 너무 깨끗하며 백사장도 잘 발달돼 있는 두말루안 비치, 여행자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는 보홀에서 가장 유명한 알로나 비치등 다양한 유적지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인 안경원숭이를 볼수 있습니다. 특히 안경원숭이 필리핀 돈에도 있을만큼 유명한 동물이 중국에 판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정도에 인기는 모르겠지만, 그만큼 희귀한 동물입니다. 필리핀 보홀에는 서식하는 원숭이 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과거보다는 개발된 지역, 다양한 유적지등 많은 장점이 있지만, 아직도 3일 정도면 보홀에서 할게 없다고 말하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하지만 세부도 보라카이도 관광지를 가는것보다 바다에서 즐기는 해양스포츠나 조용하게 해변에서 정말 쉬기위해서 보홀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2. 인도네시아 롬복

휴양형 허니문을 생각하신다면 롬복은 어떠세요? 

인도네시아 하면 발리를 많이 생각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동남아 3대 여행지인 발리, 세부, 파타야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특히 발리는 한달살이로 태국에 치망마이, 베트남 다낭, 인도네시아 발리를 많이들 가셨습니다. 하지만 24년 지금은 한달살이로 발리보다 롬복으로 많이들 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방영했던 윤식당이 롬복의 길리섬이라는걸 알고 있으신가요? 그 만큼 핫한 휴양지입니다. 대부분은 휴양지는 조용하면 아직 개발 안된 자연을 보면서 쉬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그런 휴양을 원하신다면 룸복이 최적에 장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롬복은 발리와 가까이 있지만 발리와는 생태분류로 생태계가 나뉘어지는 분유선을 가운데 두고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리는 아시아계의 동식물이 많다면 롬복은 호주계의 동식물이 많습니다. 그리고 롬복을 제2의 발리라고 하지만 화려한 발리섬과는 달리 잘 보존된 깨끗한 자연과 토속적인 인도네시아의 매력을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윤식당을 운영했던 길리 트라왕안 섬, 대부분 롬복을 오는 여행객들이 이곳에 오기 위해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많은 여행객이 오는 섬입니다. 

코발트블루의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한 마운비치,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리우는 셀롱 벨라낙비치, 인도네시아에서 2번째로 높은 활화산 린자니 산, 롬복의 전통 천을 수공으로 만드는 슈카라라 마음, 롬복에서 가장 오래된 현두 링사르 사원,선셋으로 유명한 메레세 언덕등 다양한 관광지와 필리핀 세부 못지 않은 깨끗한 바다인 롬복 길리는 스노클링을 하기 위한 최적에 장소입니다. 

휴양을 위한 여행이라면 롬복이 최고의 선택이 될꺼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조금 먼 비행기 거리와 롬복에서 길리섬까지는 이동하는 거리가 조금 불편한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그것조차도 롬복을 선택하는데 문제가 되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3. 베트남 푸꾸옥

베트남 남쪽에 있는 베트남 제일 큰 섬으로 베트남 현지인들이 신혼여행으로 제일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하노이 지인한테 들음) 그 만큼 아직까지는 한국에는 알려지지 않은 휴양지 입니다.

최근에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지금가지 않으면 후회하는 휴양지로도 뽑힌 지역입니다. 베트남의 몰디브, 베트남의 제주도로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라서 지금 여행을 한다면 정말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꺼 같습니다

새하얀 모래사장과 애메랄드 물로 유명한 사오비치부터 푸꾸옥에서 가장 큰 사우너 호국사, 빈펄 사파리,푸꾸옥 옛 수용소,빈원더스 테마마크등 다양한 관광지가 당신에게 100% 만족을 시켜줄꺼라고 확신합니다.

푸꾸옥 한국에서 직항이 있어서 비행시간 5시간 30분정도 걸리고 진에어,제주항공,비엣젯등 직항권으로 롬복보다는 편하게 여행을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간단하게 비교정리하면

  적다(짧다) 중간 많다(길다)
관광지 보홀 푸꾸옥 롬복
이동시간 보홀 푸꾸옥 롬복
여행지 만족도 보홀 푸꾸옥 롬복
여행기간 보홀    /   푸꾸옥 롬복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광지인 보홀 부족하다고 생각이들면 세부 관광은 어떠세요?

상대적으로 많은 롬복 : 시간적인 여유가 많다면 발리도 방문을 하는걸 어떻까요?

푸꾸옥이랑 보홀은 직항이 있어서 편하게 갈수있지만,롬복은 아직까지는 직항이 없습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이동시간이 단점입니다.

이 3곳은 장단점 분명하지만 방문한다면 흔하게 가는 지역보다는 만족도 높을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노드래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