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신이 처음 해외여행 간다면 추천하는 도시 1번째 - 필리핀 보라카이

by 디노트래블 2024. 5. 1.

해외여행을 처음간다면 어느 관광지나 도시는 선정하시나요?

비용, 후기, 방송, 치안등 다양한 소요를 고려해서 여행지를 정하시죠. 특히, 처음 여행을 간다면 더욱더 많은 변수를 생각하시면 선정을 할꺼라고 생각을 한다. 물론 처음 해외여행이나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나 똑같이 많은 소요을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처음이란 단어가 모든걸 설래이게 하기도하고 불안과 걱정을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걱정,불안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모든 여행지나 도시가 다 사람사는 곳이다. 누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 서울을 불안해 할꺼고 또 누구는 서울은 좋게 생각하지만 지방 도시에 대한 불안감을 갖을꺼다. 사람이라면 다 똑같다. 처음 하는거라서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거다. 설렘보다 걱정이 더 많다면 그런 당신에게 그런 걱정을 다 날려버릴수 있을 만큼 안전하고 여행지로도 만족 할 수 있는여행지를 추천하겠다. 내가 직접 가본 도시 중에서 모든걸 만족했던 여행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전세계 수많은 여행지 중에서 한국에서 가깝고 안전하고 페키지도 많아서 여행경비도 저념한 필리핀에 보라카이다. 

바라카이

당신에게 그런 걱정을 날려 버릴수 있는 여행지 - 보라카이

처음 이 도시를 관광지를 방문한다면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는 그런 감동을 받을꺼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많은 여행지가 있어서 갈 볼만한 도시나 관광지 너무나 많다. 난 그중에서 필리핀 보라캌이를 제일 먼저 추천하겠다. 

동남아 필리핀 보라카이는 필리핀 중부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한국에서도 비행시간 4시간 정도 걸리고 정말 아름다운 섬이라서 전세계 관광객이 방문을 하고 필리피노들도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다. 그 만큼 유명하다는 말이다.

 보라카이 섬에 크기는 여의도 3.7배 크기로 부산시 수영구와 비슷한 크기다. 길이는 12km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섬이다. 너무 유명한 관광지라서 한때는 그 명성보다 다양한 문제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한번 방문하고 다시는 찾지 않는 여행지가 될만큼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필리핀 정부에서 보라카이 패쇄까지 하면서 이런 문제을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 많이 찾는 관광지인 만큼 솔직히 한쪽은 너무 이쁘고 아름다운데 한쪽은 너무 드럽고 불편할 정도였다.

그런데 추천하는 이유는 필리핀 정부에 노력으로 보라카이 옛날에 영광을 재연하듯 너무 아름다운 완변한 곳으로 다시 돌아왔다. 정말 말이 필요 없는 곳이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라서 약간 바가지는 있지만 필리핀에 어느 곳보다 안전한 치안과 아름다운 바다, 우리나라 대비 비교적 저념한 물가등 여러가지를 생각해 봐도 이 만큼 완벽한 곳은 없다고 생각이 든다. 물론 작은 섬이라서 이동에 한계가 있다 좁은 지역에서만 돌아다는건데 우리는 한달 살이를 하는게 아니라 길어야 3일~ 5일정도 지낼 곳이기 때문에 이것도 전혀 문제는 되지 않을꺼다. 

당신이 생각하는 비치에서 칵테일 한잔을 이곳에서 하는건 어떻까요?

당신이 만족할 수 있는 보라카이 매력

하얀 모래 해변과 투명한 해변이 유명한 보라카이 첫번째 해변 - 화이트 비치

필리핀 최고의 여행지인 보라카이는 아름다운 화이트 비치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 4km가 넘는 비치에 여행객에 취향에 따라 크게 3구역으로 나누어졌다. 먼저 스테이션 1은 럭셔리한 고급 리조트와 고요한 해변가, 스테이션 2는 활기 넘치는 바, 레스토랑등 보라카이의 활기 넘치는 중심부다. 마지막으로 스테이션 3은 편안하고 저렴한 분위기를 제공하여 저예산 여행객과 배낭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름다운 비치와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곳이다. 스노클링보다 스쿠버 다이빙까지 즐길수 있고, 하루를 마감하는 선셋은 정말 잊을 못할 만큼 너무나 아름답다. 보라카이 중심부 화이트 비치에서만 여행을 해도 2~3일은 그냥 지나갈꺼다.

당신에게 평생 잊을 못할 감동을 선사할 일몰 -  요트 선셋 크루즈

필리핀에서도 아니 전세계적으로 아름다운 해변인 화이트 비치에서 하는 선셋 크루즈는 정말 잊지 못할 감동을 너에게 선사할꺼다. 일몰, 일출은 세계 어느거나 다 있다. 하지만 보라카이 선셋은 아름다운 보라카이 바다의 조화로운 선셋이 형성할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 바다에서 보는 선셋은 이 보다 완벽할 수 없다.

다양한 볼거리 - 다이나믹 보라카이

보라카이는 다양한 비치가 있다. 화이트 비치는 중심부에 비치라서 많은 사람이 있지만,  와이트 비치보다 작지만 그래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디니위드 비치부터 아시아 최고의 카이트 보딩 및 원드서핑에 천국 불라복 비치까지 정말 많은 비치가 섬에 비해 존재하고 있다. 또한 많은 해양 스포츠에 아일랜드 호핑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세일링 보트 투어등 정말 많은 보고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다.

처음가는 해외여행 보라카이는 어때?

필리핀 바다는 정말 아름답다. 세부에 바다도 아름답지만 보라카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세부에는 해변이 없다. 정확히 말하면 세부에 해변은 리조트에서 소유하고 있는 인공해변이다. 그래서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거나 일정 비용을 내고 해변을 볼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항상 바다에 가면 있는 해변을 말이다. 그런테 보라카이는 그런 해변에 아름다운 바다에 저렴한 물가, 작은 섬이고 필리핀에서 제일 유명한 관광지라서 안전한 치안, 줄어든 비행편등 이 모든게 지금 보라카이를 방문해야하는 이유다.

물론 비행편이 줄어서 그만큼 방문하는 사람이 줄어서 이 아름다운 보라카이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다. 내가 보라카이를 갔을때는 하루에 10편이상 보라카이 가는 비행편이 있었다. 그래서 생각보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우리나라 관광지를 가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지금은 그만큼에 비행편이 아니라서 지금이 제일 적기라고 생각한다. 

특히, 해외여행을 처음 간다면 물가,치안,이쁜 비치 더 이상 무엇이 필요하겠냐? 이거면 다 끝난다. 저렴하면도 안전하고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보라카이이 정말 완벽한 곳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이제 단점을 말하겠다. 줄어든 비행편 만큼 전보다 비싸진 비행편이다. 6~7년만해도 20만원대면 갈수가 있었다. 지금은 평균 30만원대를 봐야된다. 최근 1년동안 30만원이면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30만원대면 다른 여행지 대안이 많다. 필리핀 세부, 태국 방콕,파타야,홍콩,대만,베트남 하노이,다낭,일본 오사카,교토,오키나와등 다른 여행지 대안이 많다. 

그리고 필리핀 음식, 어떤 필리핀 여행지를 가도 단점은 음식이다. 필리핀 전통음식은 대부분 BBQ다. 즉 바베큐로 다 굽는거라고 보면 된다. 일부 음식은 바닷가라서 젓갈 비슷한게 많이 들어가 먹기가 불편하다. 아니 맛없다.아니 BBQ는 맛이 있는데라고 할 수도 있다. 맞다 모든 굽는 음식은 맛있다. 근데 이걸 1주일 내내 먹을 수 있나? 빨리 질리는게 문제다. 알리망고같은 게요리는 정말 맛있다. 내가 말하는건 다른 대안이 가능한 나라에 음식대비 음식이 떨어진다고 말하는거다.

하지만 어느나라나 단점은 존재한다. 그런 단점도 있지만 1주일이내로 가는 여행지로는 보라카이 만큼에 여행지는 없다고 생각한다. 바다를 좋아한다면 더욱 만족할꺼라고 생각한다. 이 단점보다 바다에서 느끼는 힐링이 나한테 더 큰 만족을 주기 때문이다. 

만약에 당신이 이번 여름에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친구끼리 가족끼리, 부모님 모시고 가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여기보다 좋은 곳은 없다고 난 말할 수 있다. 그만큼 만족이 큰 곳이기 때문이다.